본문 바로가기

국내외 뉴스

아시아 최대 규모의 드론 축제 ‘2017 드론쇼 코리아’

2017 드론쇼 코리아가 사흘간 전시를 끝내고 막을 내렸다.

 

아시아 최대 규모의 드론 축제로 자리 잡은 ‘2017 드론쇼 코리아’가 부산 벡스코에서 지난 1월 19일(목)부터 21일(토)까지 사흘간 전시를 끝내고 막을 내렸다. 올해로 2회를 맞는 드론쇼 코리아는 지난해보다 40% 이상 확대된 88개 기업·기관, 302개 부스에서 각종 드론과 드론 이용 서비스를 소개했다.

 

전시회에는 농업과 재난 방지 등 산업용은 물론 완구·레저용, 군사용 무인기에 이르기까지 최신 드론 200여 대가 전시됐다. 특히 많은 주목을 받았던 해양드론 특별관에는 수중로봇, 수중과 해상 공용 드론을 선보이는 등 해양 무인화의 미래 청사진을 제시했다.

 

올해는 경찰청과 국민안전처, 항공안전기술원, 국립수산과학원, 국립농업과학원, 한국임업진흥원, 국립산림과학원, 국토정보공사 등 드론의 공공 수요기관들이 대거 참여해 공공사업에 드론을 활용한 경험을 공유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드론산업에 대한 인식 제고와 드론 레저문화 정착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부대행사가 함께 열렸다. ‘드론 파이트’, ‘드론 서바이벌’ 등 다이내믹한 볼거리 선사는 물론, 드론 비행 교육과 함께 드론을 만들어볼 수 있는 ‘DIY드론 조립 및 교육’, ‘드론 장애물 미션 체험’, ‘드론 시뮬레이터 체험’, ‘드론 조종 체험’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부스가 운영됐다.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아시아 최대 규모의 드론 축제 ‘2017 드론쇼 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