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리포트

2013로보월드 & 로봇융합포럼 총회 개최

2013로보월드 & 로봇융합포럼 총회 개최
세계 3대 로봇 전시회 ‘2013로보월드’ 참가업체 모집

 

2013로보월드, 조기신청으로 혜택 받자!
한국로봇산업협회가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는 2013로보월드의 참가업체를 모집하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로봇산업협회,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제어·로봇·시스템학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로보월드는 오는 10월 24일(목)부터 27일(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로보월드는 지난해 전시회를 통해 현대중공업, 지멘스, KT, 유진로봇 등 국내 139개 업체와 프랑스, 대만, 중국, 일본, 베트남 등 해외 10개국 23개의 제조업 및 서비스 로봇기업의 참여가 이뤄지는 등 성황리에 개최됐다. 또한 총 29개국 76,330명의 참관객이 전시장을 방문해 870건의 상담 및 계약이 체결되어 출품업체의 비즈니스 활동에 크게 도움이 되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국로봇산업협회에서는 “금년 로보월드는 지난해 발표한 ‘로봇미래전략(2013~2022)’의 비전을 실천하고, 현재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성장 동력인 로봇산업이 창조경제를 뒷받침 할 수 있도록 10만 명의 참관객과 국내·외 바이어를 대거 초청해 출품업체의 내수 및 수출확대를 위한 최적의 마케팅 장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협회측은 “수출상담회, 신제품발표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통해 출품업체와 참관객 모두가 윈-윈하는 전시회로 준비하고 있다”며 “출품업체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조기신청 할인제도를 시행하고 있어 6월 30일까지 신청하는 기업의 경우 10%의 참가비 할인은 물론 부스배정 시에도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참가신청은 로보월드 홈페이지(www. robotworld.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jw@kor earobot.or.kr)로 접수하면 된다.

협회추가2 copy-tile.jpg

‘2013 로봇융합포럼 총회’ 개최
한국로봇산업협회가 다가오는 6월 13일(목), 서울 양재동 엘타워 메리골드 홀에서 2013 로봇융합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금년 로봇융합포럼은 지난해 지식경제부(現 산업통상자원부)에서 발표한 로봇미래전략('13~'22)을 구체화하고 로봇기술 융합을 촉진하기 위한 아젠다 발굴과 정부 정책수립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되며, 올해에는 보다 효율적인 운영을 통해 정부정책과 연계할 수 있도록 조직을 통합·개편,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계획이다.
이번 총회에서는 포럼 위원과 산·학·연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운영 계획 수립 및 의장 선출 등의 안을 처리할 예정이다.
한편 협회는 융합포럼이 로봇산업 발전과 회원사에 실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포럼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 중이다.
한국로봇산업협회 www.korearobot.or.kr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2013로보월드 & 로봇융합포럼 총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