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사소식

대구시-한국전자통신연구원, 의료IT융합 기술교류회 개최

대구시와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대경권 연구센터는 7월 10일 오후 2시 대구테크노파크 2층 회의실에서 “IT융합 신산업(의료기기·의료로봇) 분야 신규 사업 확보”를 위해 기업 및 병원, 연구기관을 대상으로 2013년 의료IT융합 기술교류회를 개최한다.

의료IT융합 기술교류회에서는 “ETRI 대경권연구센터”의 의료IT융합 기술지원 및 ETRI 보유 첨단 의료IT 원천 기술에 대한 소개와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의 기업지원 계획 등 지역 의료산업 지원 사업에 대한 다채로운 소개가 이뤄질 예정이다.

이번 기술교류회의 하나로 진행될 기술수요조사는 병원, 의사 및 기업 등 실수요자의 요구를 반영해 실수요자가 요구하는 제품과 기술개발에 대한 중소기업을 위한 현장 맞춤형 의료IT융합 실용화 기술 아이템을 도출할 예정이다.

이번 수요조사에서 제안된 제품 및 기술수요 자료는 면밀한 검토 작업을 거쳐 지원과제를 선정하는 중요한 자료로 활용될 것이며, 중소기업을 위한 실용화 기술 개발을 지원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대구시 최운백 첨단의료산업국장은 “2013년도 의료 IT융합 기술교류회를 통해, 지역 기업에 ETRI의 우수한 의료IT기술 도입과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며, 향후 개발될 기술은 사업화를 통해 지역 사회와 기업에 실질적인 이익 창출 및 메디시티 대구의 의료IT 관련 산업의 동반 성장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대구시-한국전자통신연구원, 의료IT융합 기술교류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