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외 뉴스

드론 조종자 전문 교육 기관, ‘무인기술UAV교육원’ 개소

무인기술UAV교육원은 드론 조종자 양성 과정의 첫 교육 수료생을 배출했다.

 

부산·경남 최초 국토교통부로부터 정식 인가 받은 드론 조종자 전문 교육 기관 ‘무인기술UAV교육원’이 2016년 12월 28일(수) 개소했다.

 

무인기술UAV교육원은 부산·경남 최초로 드론 조종 자격 취득이 가능한 전문 교육기관이다. 이 교육기관은 그간 자격 취득을 위해 3~4주간 수도권을 방문해야 했던 지역 수요자들의 불편함을 덜고, 국내 미래 성장 동력 산업인 드론산업에 발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미래 유망산업으로 떠오르고 있는 드론 산업은 차세대 전략사업으로 정부 차원에서 육성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특히 경남지역은 항공 산업을 기반으로 차세대 드론 산업 메카로의 성장이 기대되고 있는 곳이다. 

 

무인기술UAV교육원은 2016년 동월 5일(월) 일반인 대상 드론 조종자 양성과정 1차 입과식을 시작으로 시뮬레이션 및 실기교육 등 3주간의 교육을 실시했으며, 동년 동월 23일(금) 5명의 첫 교육 수료생을 배출했다. 직장인 대상으로 진행된 2차 교육은 1월부터 실시했다. 

 

이 교육원은 늘어나는 드론산업의 수요에 발맞추어 전문 인력 교육 및 양성을 통해 지역 일자리를 창출하고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한편, 드론 자격증은 국토교통부가 2014년 드론산업 활성화와 드론 운항 안정성 확보를 위해 ‘초경량 무인비행기 비행자격증명제’라는 명칭으로 도입했다.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드론 조종자 전문 교육 기관, ‘무인기술UAV교육원’ 개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