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사소식

대경로봇인의 밤 로봇산업 유공자 포상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사)대경로봇기업진흥협회와 (재)대구기계부품연구원, 한국산업단지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가 주관하는 ‘2016 한-불 국제협력포럼 및 로봇인의 밤’ 행사에서 그간 지역 로봇업계 발전에 이바지한 유공자들에 대한 포상이 진행됐다.

2016년 11월 23일(수) 대구 인터불고호텔 엑스코 지하1층 블루벨홀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의 2부 순서인 로봇인의 밤 행사에서는 그간 지역 로봇업계의 발전을 견인하고 나아가 국내 로봇산업계 전체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로봇기업들을 선정, 그간의 노고를 위로했다.

 

 

 

2016 로봇대상 시상식에서 (주)삼익테크는 대구시장상(기업) 수상의 영예를, 그리고 영남대학교 로봇기계공학과가 대구시장상(개인)의 영예를 각각 안았다. 특히 영남대학교 로봇기계공학과는 오는 2017년 정원 60명 규모로 신설될 예정으로, 지역 로봇산업 인력양성에 기여한 영남대학교 기계공학부 이재원 교수가 상을 수상했다.

 

 

 

아울러 성림첨단산업(주)와 (주)알에프는 한국로봇산업진흥원상을 공동으로 수상했으며, 한국로봇산업진흥원 김종헌 팀장과 (재)대구기계부품연구원 김병수 선임연구원, 그리고 (주)유진엠에스 이인태 이사는 (사)대경로봇기업진흥협회장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이 밖에도 이번 행사에서는 대구광역시청 기계자동차과 김상발 로봇산업팀장이 지역로봇산업의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공로패를 수상하기도 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제5회 대구국제로봇산업전과 동시에 개최되어 지역 로봇산업의 미래 청사진을 제시하고 프랑스 로봇기업과의 실제 비즈니스가 이루어 질 수 있는 기틀이 마련된 자리여서 더욱 의미가 깊다.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대경로봇인의 밤 로봇산업 유공자 포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