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소개

[뷰모션] 로봇이 내 영어선생님이 된다면…뷰모션, 영어학습기 ‘토킹로보’ 출시

뷰모션

로봇이 내 영어선생님이 된다면…뷰모션, 영어학습기 ‘토킹로보’ 출시

 

 

영어공부를 시작한다면 가장 먼저 떠올리는 것은 아마도 유명한 학원, 인터넷 강의 등일 것이다.

영어교육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 우리는 어렸을 때부터 어쩌면 평생 영어와 떼려야 뗄 수가 없는 관계에 있다. 세계화를 이룩한 글로벌 세대에서 이제 영어교육은 단순히 이론 능력을 요구하는 것이 아니라 회화 능력을 요구하고 있다. 외국인과 대화 할 시간과 기회가 그만큼 많아졌기 때문이다.

가장 좋은 방법은 외국인과 대면하여 자꾸 말하는 습관을 들이면 된다. 그렇지만 한국에서는 외국인을 오랜 시간 만나기가 현실적으로 어렵기 때문에 방법은 알지만 실천에 옮기지 못했다. 이러한 부분들을 보완해줄 가상체험형 영어학습기가 각광을 받고 있다.

대표적으로 로제타스톤 리플렉스, 토크리시, 스피킹맥스 등이 있다. 이 제품들의 특징은 영어 사용이 가능한 가상 세계에서 사이버 외국인과 실제 대화하듯 영어를 말해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토크리시의 경우 실제 뉴욕을 재현하고 특정 상황에서 어떤 영어를 구사해야 하는지 알려준다. 이러한 이유에서 실제 소비자들의 호평이 쏟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현 상황과 맞물려 한 단계 진일보한 제품이 출시되어 영어학습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뷰모션의 ‘토킹로보’라는 제품이다. 이 제품의 특징은 가상 속 사이버 외국인들과 친구와 대화하듯 자유로운 프리토킹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정해진 대본 없이 음성인식과 인공지능 기술이 탑재되어 실제 외국인과 대화하고 있다라는 착각이 들 정도로 정확히 인식하고 정확한 답변을 해준다. 특히 실제 외국인의 발음과 나의 발음을 비교하여 한국인이 발음하기 어려운 문장들도 연습을 통해 보완할 수 있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평범한 영어 학습에서 벗어난 신개념 학습방법을 통해 학습자들이 좀 더 쉽게 영어를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 단계 진보한 영어 학습 방법을 7월 11일 수요일 오후 11시 50분에 현대홈쇼핑 방송에서 특별히 7일간의 무료체험을 진행한다고 하니 이 기회를 통해 로봇과 함께 영어회화 연습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