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스토브리, 한화테크윈(주)과 MOU 체결

(왼쪽부터)Staubli 로봇사업부 Gerald Vogt 사장, 한화테크윈(주) 로봇영업부 강재권 팀장, Staubli 로봇사업부 Yves Gelon 공장장

내 항공방산 및 첨단장비의 리더인 한화테크윈과 고품질의 프리미엄 산업용 로봇으로 유명한 스토브리가 프랑스 Faverges에 위치한 스토브리 공장에서 로봇 협업 비즈니스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로봇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기술을 서로 공유함으로써 공동의 발전과 이익을 추구하는데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한화테크윈은 국내 항공 및 방위산업에 사용되는 엔진류 및 기계, 로봇, 보안시스템, IT 솔루션 등을 제조하는 국내 첨단장비의 리더로서, 반도체뿐만 아니라 기계제조에서 첨단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고품질의 스토브리 로봇과 함께 산업용 로봇 사업에 진출하며 다방면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한편 1961년 세계 최초로 산업용 로봇(Unimate)을 개발 및 판매한 유니메이션(UNIMATION)社를 전신으로 하는 스토브리 로봇사업부는 스위스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프랑스 Faverges에서 세계 최고 품질의 로봇을 생산하고 있다. 섬유기계사업부, 커넥터사업부, 로봇사업부의 3개의 사업부로 구성된 스토브리는 125년의 역사를 가지고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혁신을 선도하고 있는 세계적인 그룹이다.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스토브리, 한화테크윈(주)과 MOU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