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KAR, ‘로봇기반 찾아가는 대중교통 홍보 및 교육 플랫폼 운영사업’ 추진

한국로봇산업협회가 로봇과 대중교통의 융합에 본격적으로 시동을 걸었다. 
협회는 ‘로봇기반 찾아가는 대중교통 홍보 및 교육 플랫폼 운영사업’ 추진을 위해 통합운영 소프트웨어와 콘텐츠 제작, 차량인테리어 용역 업체 선정에 나섰다.  
이번 사업은 로봇기반 대중교통 이용 홍보 및 안전 교육 플랫폼 운영을 통한 대중교통 이용 확산과 교통사고 감소에 기여하고, 언제 어디서나 효과적으로 홍보 및 안전 교육을 할 수 있는 ‘찾아가는 이동형 홍보 플랫폼’과 관련 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해 추진된다. 이를 통해 교통 약자 및 소외된 이웃들도 혜택을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 이동형 플랫폼 통합운영 S/W 개발
협회는 오는 7월 31일까지 4천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시나리오 기반으로 쉽게 편집 및 운영이 가능한 통합운영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으로 ▲공연 시나리오 제작 기능 ▲데이터 관리 기능 ▲시나리오 파일의 관리 기능 ▲인프라 장비와의 연동 기능 ▲다양한 장비간의 동시 연결 제어 기능 등을 구현할 예정이다.

? 이동형 플랫폼 콘텐츠 제작
협회는 5천6백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오는 7월 31일까지 지능형 로봇을 활용한 교통안전교육 콘텐츠와 이동형 플랫폼을 활용한 통합 공연 콘텐츠를 개발할 계획이다.
이동형 플랫폼을 활용한 통합 공연 콘텐츠에는 ▲로봇과 영상을 활용한 융합 콘텐츠 개발 ▲로봇의 다양한 퍼포먼스 실행을 위한 로봇모션 제작 ▲기획/연출에 맞는 로봇의 음성 및 음성에 맞는 로봇 모션 제작 등의 과업이 포함된다. 

? 이동형 플랫폼 내부 인테리어 설계 및 제작
협회는 이번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투자해 이동식 플랫폼 구축 차량 내부 인테리어 구조물을 설계, 제작한다. 
이동식 플랫폼은 차량 이동에 따른 조명, 음향, 제어 시스템 설비 등의 안전성 강화를 중점으로 설계할 계획으로, 차량 이동시 적재 기능(공간 확보/추가 장비, 로봇에 대한 고정 기능)을 최대화하고, 효과적인 유지/보수를 위한 분해·조립도 고려한다. 
차량은 3.5t 트럭 섀시(Chassis)를 기본으로 무대시설에 필요한 각종 장비를 탑재할 수 있도록 개조된 윙 바디 차량을 기준으로 한다.

한국로봇산업협회 www.korearobo.or.kr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KAR, ‘로봇기반 찾아가는 대중교통 홍보 및 교육 플랫폼 운영사업’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