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외 뉴스

KAR, 제9회 로봇인 등산대회 개최

300명 에 달하는 로봇인이 함께한 로봇인 등산대회
지난 4월 23일(토) 서울 강남구 일원동 대모산(서울로봇고등학교)에서 ‘2016 로봇인 등산대회’가 개최됐다. 
매해 4월 개최되는 본 등산대회는 올해로 9회를 맞이하며, 명실공히 로봇 업계의 대표적인 봄맞이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이날 로봇인 등산대회에는 산업통상자원부 김영삼 시스템산업정책관을 비롯해 280여 명에 달하는 산·학·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성황리에 행사를 종료했다. 특히 미세먼지로 인한 기상보도에도 불구하고 쾌청한 기후로 인해 산행과 오찬, 레크리에이션 및 경품 추첨에 이르기까지 많은 로봇인들이 즐겁게 화합과 교류를 도모했다.

등산을 통해 다시 한 번 힘을 얻다
행사는 서울로봇고등학교 운동장 내에서 등산을 위한 스트레칭으로 시작됐다. 스트레칭에 앞서 산업통상자원부 김영상 시스템산업정책관은 축사를 통해 “현재 중국은 세계에서 가장 큰 로봇 수요자로, 중국 발 황사로 인해 봄철만 되면 중국에 대한 불만을 토로하곤 하지만, 황사를 이겨낸다는 각오로 중국을 비롯해 세계 시장 속에 우리의 제품을 수출하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대모산의 건강한 기운 받아 앞으로의 발전을 기원하다
이번 로봇인 등산대회 준비를 위해 수고를 아끼지 않았던 한국로봇산업협회 관계자들 역시 참가한 로봇인들에게 감사의 뜻을 밝혔다.
한국로봇산업협회는 이번 로봇인 등산대회 참여자들에게 “행사를 성공적으로 치를 수 있도록 도와준 모든 로봇인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번 등산대회를 통해 얻은 건강한 기운으로 올해 우리 로봇산업의 발전과 산·학·연 관계자들의 하시는 모든 일에 큰 결실과 건승을 기원한다”고 전했다.

한국로봇산업협회 www.korearobot.or.kr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KAR, 제9회 로봇인 등산대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