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외 뉴스

KIRO, 구미 로봇기업 육성 간담회 개최

지역 로봇 발전에 앞장서는 한국로봇융합연구원



한국로봇융합연구원이 구미시 종합비즈니스지원센터 대회의실에서 구미 지역 로봇강소기업인들과 함께 지역 로봇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현장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상호교류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주)대영오엔이, (주)두원테크, (주)맨엔텔, (주)세정로봇, (주)영진하이텍 등 구미 지역 13개 로봇전문기업 대표자 등 산·연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지역 기업체의 애로사항 및 의견 등을 듣고 2016년 로봇산업 지원정책을 공유하는 기회가 되었다.

1인1社 전담 연구원 제도 도입
한국로봇융합연구원은 연구원 소속 개발자의 주요 R&D개발분야와 보유기술을 각 개인별로 정리한 이력카드를 기업들에 제공함으로써 기업들이 각 기술 분야별로 애로사항이 발생할 때마다 연구원들과 상시적으로 기술지원을 받을 수 있는 ‘1인1社 전담 연구원’ 제도를 본격 시행한다. 
또, 연구원은 연구원이 수행 중인 다양한 기업지원 사업을 소개하고 기업체와 공동협력방안, 신규 국가 제안과제 발굴 등에 대해 논의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주)영진하이텍 정제용 상무이사는 “구미는 전기·전자 분야의 탄탄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어 재활, 간호, 가전 등의 분야에서 로봇산업 허브로 성장 할 수 있는 유리한 산업적 배경을 가지고 있다”며 “앞으로 한국로봇융합연구원의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신규 로봇사업아이템을 발견하고 제품 개발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로봇융합연구원 박철휴 원장은 “오늘 간담회를 통해 구미 지역 로봇전문기업인의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애로사항을 공유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 우리 연구원이 주도해 구미 지역의 로봇전문기업들을 발굴하고 지원하여, 구미를 의료 및 가전로봇 등 개인서비스로봇산업의 국내 중심 도시로 성장시키는데 중심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로봇융합연구원은 최근 포항시가 로봇융합 신산업 육성 전략 수립을 위해 추진하는 로봇융합신산업 발전전략 연구용역을 담당하며 경북도 내 지역 로봇산업 발전에 혁혁한 공을 세우고 있다.

한국로봇융합연구원 www.kiro.re.kr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KIRO, 구미 로봇기업 육성 간담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