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사소식

경남도, 2013 국제로봇콘텐츠쇼 개최

로봇의 첨단기술을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로봇전문 전시회인 ‘2013 국제로봇콘텐츠쇼’가 6월 14일(금)부터 16일(일)까지 3일간 경상남도 창원컨벤션센터(CECO) 전시장(62개 사, 435개 부스)에서 개최된다.

이 행사는 경남도와 창원시가 주최하고, 경남로봇산업진흥재단이 주관하는 로봇·IT·콘텐츠 융합 전문 전시회로 경남도가 역점적으로 추진하는 ‘경남 마산로봇랜드’, ‘로봇비즈니스벨트’ 사업에 발맞춰 지역로봇 산업의 육성과 미래로봇 전문가 양성을 위해 2011년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처음 개최된 이래 올해 3회 째를 맞이하는 국내 최고의 로봇전문 전시회이다.

올해 전시회는 로봇제품관, 콘텐츠관, 체험관, 전시관, IT/SW관, 기업관 등 총 6개의 전시관과 부대부스(로봇경진대회, 까페테리아, 포토존)를 설치하여 전시회를 찾는 관람객들에게 흥미와 체험을 하며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로봇제품관에는 도내 제조로봇 분야의 대표사들이 최첨단 제조로봇을, 콘텐츠관에는 3D·4D 제품 및 IT·로봇융합 제품을, 로봇체험관에는 어린이들이 즐겁게 보고 체험하는 로봇스토리·로봇공연전시·심해로봇관 등을 구성·전시한다.

또한 전시관에서는 정크아트로봇, 트릭아트전시관, 전기자동차체험관 등이 마련되며 특히 로봇트릭아트 특별전 부스를 만들어 가족들이 흥미와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 트릭아트는 ‘속임수’란 뜻에서 알 수 있듯이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착각을 불러 일으켜 2차원 평면 그림을 3차원 입체로 보이도록 하는 예술 작품이다.

이 밖에도 부대행사로 ‘2013 로봇경진대회’를 개최하여 학생들이 로봇에 대한 관심과 꿈을 키울 수 있는 하였으며, 현장에서 가족들과 함께 참가할 수 있는 이벤트형 로봇대회도 마련하였다.

경남도 관계자는 “올해 전시회에는 관람객 4만 명 이상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며, 그동안 우리 지역에서는 소개되지 않았던 신기술 보유 업체가 대거 참가하여 로봇산업 관련 최신 기술동향 및 정보교류가 활발히 이루어져 도내 기업체의 경쟁력 강화와 수출마케팅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경남도, 2013 국제로봇콘텐츠쇼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