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소개

도시바기계의 직교로봇제어기 ‘CA25’

 

도시바기계의 한국 에이전트인 엑트엔지니어링(주)이 직교로봇 제어에 적합한 도시바기계 컨트롤러 ‘CA25’ 모델을 소개했다.

컨트롤러 임베디드 드라이버인 CA25는 심플한 티칭이 가능한, 콤팩트형 직교 로봇컨트롤러로서 다양한 특징 및 장점으로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드라이버와 컨트롤러를 하나로!

통상적으로 제어기는 부피가 큰 컨트롤러 박스 안에 로봇 컨트롤러와 드라이버가 설치되고, 여기에 모터가 연결되거나 혹은 조금 작은 사이즈의 컨트롤러 박스에 드라이버와 모터를 별도로 연결하는 형태였다.

그러나 도시바기계의 CA25는 임베디드 드라이버 타입으로, 컨트롤러와 드라이버가 일체형으로 제작되어 콤팩트하고, 아울러 높은 퍼포먼스의 서보 컨트롤을 실현한다. 110/220V 겸용 사용이 가능한 CA25는 멀티 태스크(4-TASK)도 가능하다.

CA25는 마스터 유닛인 CA25-M과 슬레이브 유닛인 CA25-S로 구성되어 있으며, 마스터 및 슬레이브 유닛은 모두 폭 55㎜, 높이 160㎜의 콤팩트한 사이즈를 동일하게 구현하고 있다. 마스터 유닛에는 티칭팬던트와 PC, 터치패널 등을 연결하기 위한 통신포트를 구비하기도 했다. 옵션을 통해 CC-Link, DeviceNet, I/O Expension Card 등이 제공되는 이 컨트롤러는 고속 가감속 및 디스펜싱 기능을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다.

 

직교로봇을 위한 다양한 기능 제공

CA25는 제어기와 드라이버가 하나의 임베디드로 통합되어 있어 통신 케이블만 연결해 작동이 가능하다. 최대 4축(마스터 유닛 1축, 슬레이브 유닛 3축)까지 제어할 수 있으며, 스테이션 넘버(마스터 넘버 0, 슬레이브 넘버 1~3)를 세팅, 통신으로 연결된다.

티칭은 SF-98D 등의 프로그램을 이용한 PC 제어 또는 티칭팬던트, 터치패널 등을 이용할 수 있고, 축이송, 디스펜싱 제어(Post/Pass), 팔레타이징, 토크 제한, 멀티 태스크, 프로그램 흐름 제어, I/O제어, 카운터·타이머 등의 기능도 갖춰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팔레타이징의 경우 자체적으로 해당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별도의 팔레타이징 프로그램을 제작하는데 소요되는 시간도 줄일 수 있다.

 

 

 

다수의 어플리케이션에 적용 가능

CA25는 직교 형태의 리니어 모션을 이용하는 로봇 및 자동화 장치라면 어디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전동 실린더, 볼 스크루 드라이브 로봇, 타이밍 벨트 드라이브 로봇, 로터리 축, 2축 원호 보간, 3축 헬리컬 보간, 4축 동시 직선 이송 명령 제정, 데스크탑 로봇 등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에 활용이 가능하다.

특히 전동실린더의 경우 위치를 포지셔닝하는 것과 더불어 토크 제어가 필요한 경우에도 활용이 가능하다.

엑트엔지니어링(주) 최영수 대표이사는 “예를 들어 화장품 파운데이션을 케이스에 담는 작업의 경우, 케이스에 파운데이션을 담고 형상을 잡아주기 위해 눌러주는데 이러한 작업에 적용되는 전동 실린더는 케이스가 파손되지 않게 사전에 테스트된 테이블을 바탕으로 토크를 제어해야 하며, CA25는 이러한 작업에 적합한 로봇 제어기이다”고 전했다.

엑트엔지니어링(주)은 도시바기계 로봇 및 제어기 등에 대한 기술 교육 내용을 유투브 채널(www.youtube.com/channel/UCMN5Gnq87wwewSthjzS3khQ)에서 공개하고 있다.

보다 다양한 기술자료 및 적용사례는 유투브 내에서 ‘엑트엔지니어링’을 검색하면 된다.

 

엑트엔지니어링(주) www.acteng.co.kr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도시바기계의 직교로봇제어기 ‘CA25’

'제품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ROBO Cylinder  (0) 2016.03.21
의료·제약업계가 지매틱을 주목하는 이유  (0) 2016.02.26
베이스실린더  (0) 2016.02.25
파워베이스  (0) 2016.02.25
스크류잭  (0) 2016.0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