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사소식

로봇업계의 큰 행사 '2016 대한민국 로봇대상 및 로봇인의 밤' 개최


한국로봇산업협회가 서울 양재동 엘타워 그랜드홀에서 로봇업계의 큰 행사인 ‘2016 대한민국 로봇대상 및 로봇인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로봇산업협회 등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로봇대상 및 로봇인의 밤 행사는 찬바람 부는 경기 속에서 고군분투했던 로봇업계의 지난 한 해를 위로하고, 새로이 다가오는 한 해의 도약을 도모하기 위해 매해 개최된 로봇업계의 주요 행사이다.


신현우 한화테크윈 대표이사이자 신임 한국로봇산업협회장


이날 행사 역시 우리나라 로봇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포상함과 동시에 지난 로봇산업을 되돌아보고, 다가오는 정유년 로봇산업을 준비하기 위해 로봇 산·학·연 관계자들이 어우러졌다.


금번 행사에서 한화테크윈 대표이사이자 신임 한국로봇산업협회장인 신현우 회장은 이번 로봇인의 밤을 통해 협동로봇 사업을 추진할 것을 선언하기도 했다.



한편 행사를 주관한 한국로봇산업협회의 관계자는 “올해로 11회째 개최되는 대한민국 로봇대상 및 로봇인의 밤은 로봇산업발전 유공자 치하를 위한 정부포상을 실시하고, 로봇 관련 산·학·연·관 관계자의 화합과 유대강화를 위한 로봇인 송년의 밤 행사”라며 “참여한 모든 로봇업계 관계자들의 위로에 감사의 뜻을 전하며, 모두 힘을 합쳐 대한민국 로봇업계의 발전을 도모하기를 기원한다”라고 전했다.


한국로봇산업협회 www.korearobot.or.kr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로봇업계의 큰 행사 '2016 대한민국 로봇대상 및 로봇인의 밤'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