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소개

이구스, 신제품 마그네틱 어댑터와 CAT7 가동형 이더넷 케이블 발표

이구스1.png


구스가 마그네틱 어댑터와 케이블 신제품을 함께 발표하면서 경쟁력을 증명했다. 안정적인 주행과 충격완화 기능이 특징인 마그네틱 어댑터와 세계 최초로 개발된 CAT7 가동형 이더넷 케이블은 로봇을 포함한 모션업계에 보다 안정적인 동작구현을 가능하게 할 전망이다. 업계에서는 “이구스의 신기술 솔루션이 현장의 안정성을 높여줄 것”이라며 기대감을 전했다.


 Magsnap


이구스2.png

e체인 마그네틱어댑터


e체인을 트랙에 고정시켜주는 소형 마그네틱 어댑터
고객과의 협력을 통해 특정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는 수많은 신제품을 탄생시켜온 이구스가 크로스바에 쉽고 빠르게 장착이 가능한 e체인 마그네틱 어댑터를 발표했다.
‘Magsnap’이라는 이름의 소형 마그네틱 어댑터는 클립형 제품으로 e체인의 크로스바에 쉽고 장착이 가능할 뿐 아니라 수직 행잉 또는 회전형 모션을 위한 안전한 주행을 실현했다. 이구스의 높은 기술력으로 탄생한 이 제품은 e체인이 가이드 시스템의 내부를 주행하는 상황에서 앞뒤로 흔들렸던 문제를 해결했다. 이는 추가적인 가이드 패널을 설치할 필요가 없어 비용절감은 물론, 조립시간과 무게 역시 획기적으로 줄어들었다.
한국이구스 e체인 PM(제품매니저)는 “Magsnap은 기존 시스템에도 쉽고 빠르게 장착할 수 있어 다양한 적용이 기대된다”며 “또한 작은 마그네틱 어댑터 두 개를 e체인의 매 다섯 번째 크로스바마다 클릭식으로 장착하는 간단한 방법으로 설치를 끝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제품은 체인의 충진 무게에 따라 더 많은 크로스바에 장착할 수 있어 용도에 맞게 적용이 가능하다.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에서 조용한 작동
이구스의 차세대 경쟁력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Magsnap은 머티어리얼 핸들링, 크레인 산업 등에서 에너지체인 행잉 모션을 비롯한 다양한 활용성을 자랑한다. 최근에는 자동화 주차 시스템에 적용되어 많은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특히 Magsnap에는 충격 완화 요소가 부착되어 있어 자기인력에 의한 소음도 현저히 감소시킬 수 있다.
한편 Magsnap은 RBR(역곡률반경) 회전 모션에도 적용이 가능한 구조로 설계되었으며, 이 때 마그네틱 클립은 외부 반경에서 체인이 간단한 가이드 구조를 따라 모션을 수행하도록 유지시켜 주는 역할을 한다.


 CFBUS.052


이구스3.png

CAT7 가동형 이더넷 케이블



세계 최초 CAT7 가동형 이더넷 케이블
이구스의 체인플렉스 버스케이블 CFBUS.052가 가동형 케이블 세계 최초로 CAT7 표준 자격을 갖췄다. 해당 e체인용 CAT 케이블은 독일의 실험실에서 4천만 스트로크를 안정적으로 수행했으며, 까다로운 기계조건에서도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전송해 자격을 인정받았다.
이번에 출시된 이구스의 가동형 이더넷 케이블은 최적화된 편조각도로 데이터를 안전하게 전송하는 것이 특징이다. 에너지 체인용 이더넷 케이블은 1,040종의 체인플렉스 케이블 중에서도 핵심제품이다. 이구스는 에너지 체인용 케이블 제품 개발 및 테스트를 거쳐 지난 1999년, 2003년에 각각 CAT5, CAT6 케이블을 출시한바 있다.
관계자는 “세계 최초 e체인용 가동형 케이블 CAT7을 계기로 지속적인 기술 발전을 이어가는 동시에 오늘날의 유저들에게 내일의 표준을 제공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며 자신감을 밝혔다.


지속적인 모션에서 데이터를 보호하는 특수구조
에너지 체인 내에서 수백만 사이클 후에도 안정적인 데이터 보호능력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이구스는 CFBUS.052 이더넷 케이블의 90% 이상을 각각 페어쉴드 및 공동편조쉴드로 처리했다. 특수코어/편조구조를 통해 CFBUS 케이블은 지속적인 굽힘강도를 지원하는 동시에, 최적화된 편조각도로 물리적 파손뿐만 아니라 케이블의 전자기적 방해로부터 전체 쉴드를 보호하게 된다. 이러한 이중쉴드는 최적화된 피치 길이로 까다로운 기계적 요구사항은 물론 데이터 전송에서 전기적 요구사항을 충족시킨다.


각종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인증 준수
이번에 발표된 케이블은 우수한 내마모성으로 주목받았던 CFBUS TPE 타입과 마찬가지로 높은 난연성을 지니며 UL/CSA, EAC 및 CTP 인증과 DESINA를 모두 만족한다. 또한 케이블은 클린룸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며, 해양산업분야에서의 에너지체인 적용을 위해  DNV-GL 승인까지 획득했다.
이구스 측은 “이 케이블의 경우, 동종업계에서 가장 큰 1,750m2의 이구스 실험실에서 최소 4,000만 스트로크를 달성하는 등 광범위한 테스트를 거쳤다”며 “유저들은 각종 테스트값이 반영된 이구스 온라인 툴을 통해 원하는 케이블 제품검색은 물론 이동거리, 곡률반경과 같은 파라미터 입력을 통해 케이블 서비스 수명을 간편하게 계산할 수 있다”고 제품의 장점을 전했다.


한국이구스(주)  www.igus.kr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이구스, 신제품 마그네틱 어댑터와 CAT7 가동형 이더넷 케이블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