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한국델켐, 제 2회 PowerMILL3축실무능력 2급 자격증 시험 실시

1.jpg

▲ 한국폴리텍1대학 정수캠퍼스 시험 현장

 

 

한국델켐㈜(www.delcam.co.kr, 대표이사 정찬웅)이 주관하는 제2회 “PowerMILL3축실무능력 2급(이하 PM3축실무능력)” 자격증 시험이 지난 8월 17일 한국폴리텍대학과 전북인력개발원, 광주전자공업고등학교 등 지난 1회 시험보다 1개 시험장이 늘어난 전국 6개 시험장에서 동시에 실시되었다.


이번 2회 시험은 학기 중에 시행된 1차 시험과 달리 하계 방학 중에 시행되었음에도 불구하고, 100여명 이상의 많은 학생과 기업의 재직자들이 응시하여 뜨거운 관심을 보여 주었다. PM3축실무능력은 2급과 1급으로 구분되며, 2급은 3D모델링 데이터와 가공지시서를 응시자에게 제시하여 가공지시서대로 PowerMILL을 활용, NC 데이터를 생성하였는가를 검증하는 시험이며, 1급은 별도의 가공지시서 없이 모델링 데이터와 공구목록, 가공장비의 제원, 가공소재의 종류만 제공하여 PowerMILL로 NC 데이터를 생성하게 함으로써 실무활용능력을 더욱 높은 수준으로 판별할 수 있도록 차별화 하였다.


PM3축실무능력 2급 합격자에게는 오는 9월 28일 진행될 ‘제 2회 캠 경진대회(Global CAM Skill Competition, GCSC)’의 참가 자격 및 11월 9일에 진행될 ‘PM3축실무능력 1급’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캠 경진대회는 오는 9월 15일까지 홈페이지(www.gcsc.kr)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또한 이번 시험을 통하여 배출된 자격증 취득자는 수요기업이 구인에 활용할 수 있도록 PowerMILL실무능력 자격증 홈페이지(www.pmskill.co.kr) 및 한국델켐의 홈페이지(www.delcam.co.kr)를 통해 명단이 공개될 예정이며, 검증된 PowerMILL테크니션을 필요로 하는 기업에게는 자격증 합격자를 우선적으로 추천을 함으로써, 인력난을 겪는 기업과 구인을 희망하는 자격증합격자 모두에게 큰 도움이 되도록 한국델켐이 선도적 역할을 수행 할 예정이다. 정수폴리텍대학에서 시험을 마치고 나온 응시 학생은 “지난 1회 시험 때도 응시를 했었지만 아쉽게 합격하지 못했었습니다. 하지만 1회 시험이 끝나고 자격증 홈페이지에 제공된 상세한 문제풀이 동영상 강좌를 보고 어떤 부분이 잘되었고, 잘못되었는지를 정확히 알 수 있게 되어 철저한 보완을 함으로써 다시 응시할 수 있는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아직 결과는 나오지 않았지만 확실히 지난 1회 시험 때보다 문제해결이 훨씬 수월해 좋은 결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라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국델켐의 정찬웅 대표이사는 “한국델켐이 주관하여 시행하는 PM실무능력자격증제도는 PowerMILL CAM프로그램의 활용능력을 검증하는 것이 우선의 목적이지만, 궁극적으로는 기업이 신입사원에게 직무교육에 소요되는 시간을 최소화함으로써 생산성을 높이고 이공계 졸업자의 직무능력고도화를 통한 취업활성화와 근본적인 처우개선을 위한 직업교육 패러다임의 변화를 이루는데 중요한 롤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라고 지속적인 정책시행의지와 자신감을 나타내었다. 한국델켐의 이러한 행보는 향후 산업계와 학계가 동시 발전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한국델켐, 제 2회 PowerMILL3축실무능력 2급 자격증 시험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