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뷰

TRIO Motion과 (주)서보엠텍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라!

서보1.png


글로벌 모션 컨트롤러 TRIO Motion Technology 제품을 국내에 공급하고 있는 (주)서보엠텍은 로봇의 가치를 높이는 모션제어를 전문적으로 현장에 적용해온 기업이다. 간단한 사용법과 빼어난 기능을 자랑하는 세계적인 제품을 통해 국내 로봇현장에 경쟁력을 더해온 (주)서보엠텍. 우직한 기술력으로 묵묵히 로봇 제어에 몰두해온 그들의 비전을 본지가 들어봤다.


취재 신혜임 기자(press4@engnews.co.kr)


서보2.png


보모터 모션 컨트롤러를 전문적으로 공급해온 (주)서보엠텍이 세계적 명성의 TRIO Motion Technology(이하 TRIO Motion) 제품을 중심으로 시장 확대에 본격 돌입했다. 모션제어 기술에 대한 전문성과 글로벌 브랜드의 가치가 더해지면서 시너지 효과를 낳고 있는 것이다.
“로봇을 움직이는 모션제어를 전문적으로 하는 기업”이라고 (주)서보엠텍을 소개한 임영완 대표이사는 “국내에서 소개한지는 얼마 되지 않았지만 TRIO Motion 컨트롤러는 다양한 활용성과 편리한 사용으로 꾸준히 고객층을 넓혀 나가고 있으며, (주)서보엠텍 역시 세계적 모션기술로 국내 로봇 제품 제작에 기여하고 있다”며 근황을 전했다.


인물.png


(주)서보엠텍 임영완 대표이사



TRIO Motion, 글로벌 브랜드의 경쟁력을 확인하라
(주)서보엠텍이 국내에 독점으로 공급하고 있는 TRIO Motion 컨트롤러는 이미 세계시장에서 높은 안정성과 활용성을 인정받고 있는 제품이다. 영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TRIO Motion은 유럽과 미국, 아시아 지역에서도 로봇 모션에 널리 적용되고 있다. 임 대표이사는 “오랜 전통과 높은 기술력이 담긴 TRIO Motion 컨트롤러는 이미 세계시장에서 충분히 검증된 제품이기에 자신 있게 국내 시장에 소개하게 됐다”며 제품에 대한 신뢰를 전했다. 국내 시장에서는 아직 생소한 브랜드이지만 로봇산업 주요 국가들이 그랬든 곧 좋은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다.
여기에 더해진 (주)서보엠텍의 기술력은 로봇모션 제어기술 역시 TRIO Motion의 가치를 더욱 올려주고 있다는 평가다. 각 현장에 맞춘 제어 솔루션은 현장에서 특히 만족도가 높다. 국내 컨트롤러 시장에 후발업체로 뛰어들었음에도 불구하고 이들의 조합은 업계에서 ‘새로운 강자’의 등장으로 주목받고 있다.


서보3.png


다양한 활용성과 쉬운 조작은 컨트롤러의 경쟁력!
TRIO Motion의 제품이 이처럼 꾸준히 세계 시장에서 성장을 거듭할 수 있었던 이유는 다양한 활용성과 쉬운 조작으로 로봇 모션에 효율성을 더했기 때문이다. 임영완 대표이사는 “로봇 컨트롤러에 다양한 로봇에 대한 맞춤형 모션 설정 기능을 갖추고 있어, 쉽고 빠르게 로봇 동작을 티칭할 수 있다”며 “이는 TRIO Motion의 오랜 역사와 더불어 꾸준한 기술도약으로 가능한 일”이라고 제품의 우수성을 강조했다.
이어 “각 로봇에 맞는 모드를 설정하고 위치 데이터만 입력하면 그 동작 알고리즘만으로 모션을 설정할 수 있다”며 제품의 편리성을 설명한 그는 “로봇의 구조학이나 역학 같은 복잡한 계산이 없어도 로봇 모션 제어가 가능해져 이제는 누구나 쉽게 로봇을 조작할 수 있게 되었다”는 말로 제품이 가진 가치를 전하기도 했다.
실제로 TRIO Motion이 공급하고 있는 컨트롤러의 경우 한 제품 속에 ▲Cartesian Robot ▲Linear Parallel Robot ▲XY Single Belt ▲Wire Positioning ▲Delta Robot ▲Rarallel Arm ▲Articulated Robot ▲SCARA Robot 등 로봇의 모션과 관련된 모드를 충분히 갖춰 현존하는 대부분의 로봇에 적용이 가능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로봇이 적용되는 컨베이어 벨트 등 다른 장비나, 비전 등의 주변장치와 폭 넓은 호환성을 자랑하고 있어 다양한 어플리케이션도 가능하다. 여기에 각 현장의 특성을 감안해 (주)서보엠텍이 제공하는 모션제어 솔루션은 장비의 업그레이드나 관리 측면에서 더욱 가치를 발휘한다. 임영완 대표이사는 “다양한 알고리즘 개발 경험을 통해 현장 맞춤형 모션제어가 가능할 뿐 아니라 사용자가 더욱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며 경쟁력을 전했다.


서보4.png


세계적 제품의 가치를 높여라!
로봇의 쉽고 효율적인 움직임을 통해 국내 로봇적용 현장의 경쟁력을 높이고 싶었다는 (주)서보엠텍. 국내 독점 에이전트로 나서서 제품을 공급한지 약 6년이 지나는 동안 그들 역시 제품의 다양한 활용방안을 함께 고민하면서 훌륭한 파트너로의 성장을 이어왔다. 처음 3~4년은 제품 판매보다 제품을 분석하고 기술력을 점검해보는 데에 중점을 뒀을 정도로 (주)서보엠텍은 세계적인 제품을 고객들에게 선보일 준비를 철저히 다져나갔다. 서보모터 모션제어 기술의 특성상 제품의 성능뿐 아니라 기술적 메커니즘도 로봇적용에 큰 영향을 미치는 요인임을 누구보다 잘 알기에 묵묵히 기술력을 높여온 그들이었다.
“규모가 큰 편은 아니지만 모션컨트롤러 전문 업체라는 자부심을 갖고 제품이 적재적소에 적용될 수 있도록 기술력을 쌓아왔다”는 임 대표이사는 움직임이 생명인 로봇에서 모션 제어를 담당하고 있다는 데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표현하기도 했다.


로봇.png


컨트롤 시스템 기업의 노하우가 담긴 소형병렬링크로봇
지난 2012년 전시회를 통해 Working Range 1200Ø의 개발 소식을 알리며 본격적으로 장비 제작 업체에 델타로봇 제어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전하기도 했던 (주)서보엠텍은 최근 직접 제작한 소형병렬링크로봇을 소개하며 다시 한 번 이슈가 되기도 했다. 과자 등 비교적 부피가 작은 제품의 픽앤플레이스 작업에 활용되는 이 로봇은 제어 기술을 갖춘 (주)서보엠텍의 기술력이 더해지면서 현장에서 높은 만족도를 실현했다. 로봇의 기구적 특성보다 제어기술이 중요한 병렬링크로봇의 특성상 모션제어 전문기업이 갖는 장점이 상당하기 때문이다.
김 대표이사는 “외국의 경우를 봐도 병렬링크로봇의 경우 장비 업체보다는 모션제어 시스템 업체가 더 강세를 보이고 있다”며 “감속기와 샤프트까지 제어기술을 갖추고 있어 제품의 관리나 응용이 더욱 효율적이기 때문”이라고 그 이유를 설명했다. 특히 (주)서보엠텍이 출시한 소형병렬링크로봇의 경우 작은 제품을 이송하는 시장에 특성화시켜 공간 활용성을 높이고 가격 부담을 줄이면서 틈새시장을 ‘제대로’ 공략하고 있다. “이러한 형태의 로봇들은 대부분 글로벌 브랜드가 선점하고 있는 상황이지만, 브랜드화보다 내실을 다져 현장에 실질적인 이익을 주는 방식도 장기적으로는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한다”며 그는 향후 전망을 전했다.


로봇2.png


모션제어 전문기업 (주)서보엠텍, 로봇시장을 움직일 것
후발 주자로 국내 시장에 뛰어들었지만 서두르기보다는 묵묵히 준비하며 내실을 다져온 (주)서보엠텍. 새해를 맞이한 그들의 올해 계획은 보다 많은 기회를 통해 제품을 알려 인지도를 높여가는 것이다. “국내·외 전시활동을 비롯한 온-오프라인 홍보활동 등 다양한 방법으로 고객들과의 거리를 좁히겠다”는 임영완 대표이사는 “점유율이 높은 편은 아니지만 써본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아 자신감을 얻었다”며 그 배경을 설명했다. 최근에는 전제품 KC인증까지 완료하며 신뢰성까지 확보한 상황이다. 임 대표이사는 “제품에 대한 내부적인 기술력이 보완된 만큼 올해는 분명 변화된 (주)서보엠텍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다짐을 전하기도 했다.
효율성을 위해 로봇 도입을 결정한 현장에 가장 효율적인 모션제어 기술을 제공하겠다는 (주)서보엠텍. 여느 때보다 적극적인 그들의 도약이 어떤 결과를 가져오게 될지 벌써부터 귀추가 주목된다. 


(주)서보엠텍 www.servomtech.co.kr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TRIO Motion과 (주)서보엠텍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