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뷰

모터에서 액추에이터까지 한 곳에서! (주)제일하이테크

(주)제일하이테크 이현두 대표이사

 

Q. (주)제일하이테크는 어떠한 회사인가.

A. 1993년도에 처음 설립된 제일하이테크는 소형 및 중형 기어드 모터에서부터 직교좌표로봇용 액추에이터까지 다양한 자동화 관련 제품들을 공급하고 있다. 부산에서 인천 송도에 이르기까지 전국적으로 영업을 추진하고 있다.

 

Q. 어떠한 제품들을 취급하고 있나.

A. 다양한 분야의 아이템들을 취급하고 있다. SPG, 아이로보, 파스텍, 미쯔비시, TPC메카트로닉스 등 검증된 제품들을 시장에 공급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특히 SPG의 기어드 모터와 아이로보의 액추에이터 제품군의 매출 비중이 높다.

 

Q. 주력하는 메이커들의 경쟁력은 무엇인지.

A. 다양한 시장에서 모터 제조 기술력을 인정받은 SPG는 2002년 ‘세계 일류상품 인증’을 획득했으며 세계 시장 점유율 3위권 내 업체에게 주어지는 ‘한국형 히든챔피언 기업(2010년)’으로 선정됐다. 세계에서 유일하게 세어드 폴 기어드 모터와 스탠더드 AC/DC 기어드 모터를 동시에 생산하는 기업으로, 가정용, 사무용, 산업용 모터 등 5,000여종의 다양한 제품군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아이로보는 스마트 액추에이터라는 시장을 개척한 선도기업으로, 대량 계획 생산을 통해 가격과 납기, 품질의 3박자를 고루 갖춘 제품이다. 최근에는 범용 타입에서부터 구름 방식의 서보 액추에이터까지 제품 라인업도 풍성해졌다.

 

Q. 앞으로의 사업 방향은.

A. 기존의 매출 비중이 높던 기어드 모터 사업 분야를 유지하면서 액추에이터 분야의 시장을 더욱 확보할 계획이다.

더불어 원스톱 서비스로 고객 만족 실현에 한 걸음 더 다가설 것이다.

 

 

(주)제일하이테크 www.jeilht.kr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모터에서 액추에이터까지 한 곳에서! (주)제일하이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