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외 뉴스

국산 의료로봇 공급 및 실증 협력 MOU 체결


광주시립제2요양병원

광주광역시가 현대중공업 등 6개 기관과 시청 3층 비즈니스룸에서 ‘국산 의료로봇 공급 및 실증’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국산 의료자동화기기 보급 확산에 협력키로 했다. 
협약 참여 기관은 광주시, 현대중공업, 광주시립제2요양병원, 전남대병원, 광주테크노파크,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등 총 7개 기관이다. 
협약에 따라 광주제2시립요양병원은 현대중공업이 공급한 보행재활로봇 1대와 환자이동보조로봇 1대를 활용해 뇌졸중이나 척수 손상 등 여러 원인으로 보행이 어려운 요양병원 환자들의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게 됐다. 
현대중공업은 광주시립제2요양병원 실증을 통해 의료로봇의 안정성과 임상적 유효성의 정확한 평가로 국산 의료자동화기기 보급 확산에 한걸음 나아갈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협약은 ▲의료로봇이 설치되는 광주제2시립요양병원 ▲전남대학교병원 등 지역거점의료기관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광주테크노파크 등 산업 육성 기관 ▲의료로봇 제조기업인 현대중공업 ▲관할 지자체인 광주시 등 의료로봇 관련 기관이 실증에 협력하는 체계를 갖췄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국산 의료로봇 공급 및 실증 협력 MOU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