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사소식

KIRO, 심양자동화연구소와 MOU 체결 外



한-중 대표 연구원 로봇 공동연구개발 토대 마련
한국로봇융합연구원이 중국 과학원 심양자동화연구소와 지난 3월 7일(월) 심양자동화연구소 회의실에서 양 기관 간 로봇 연구개발 협력 촉진 및 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본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과 중국을 각각 대표하는 한국로봇융합연구원과 심양자동화연구소 양 기관 간 로봇 공동연구개발, 연구인력·정보 교류 및 장비활용에 있어 구체적인 업무협력이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중국은 세계 최대의 로봇시장으로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내 로봇기술의 국제교류를 활성화 하고, 연구원의 기술지원을 통해 국내 로봇 기업의 중국 시장진출을 촉진할 것으로 예상된다.
심양자동화연구소는 중국 과학원 산하의 자동화 및 로봇에 관한 연구기관으로 1958년 11월에 당시 중국 중공업단지 중심지인 심양에 건립되어 현재 1,000여명의 우수인력을 보유하고 있다. 연구소는 로봇, 광전(Opto Electronics) 정보, 항공, 우주, 생산자동화 및 수중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로봇분야의 연구를 선도하고 있는 중국 최대 국가로봇연구소이다.  
한국로봇융합연구원 박철휴 원장은 “국내 최고의 실용화 로봇 선도 기관인 우리 연구원과 심양자동화연구소가 상호 간의 협력을 상시화 하는 채널을 확보했다는 점에 본 협약의 의미가 있다”며 “본 업무협약 체결로 양국 간 로봇분야 기술교류가 활성화되고 수중, 필드, 의료, 나노 등 다양한 로봇분야에서 새로운 협력 모델을 추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포항 로봇산업 활성화 위한 교류 가져
한국로봇융합연구원이 지난 3월 4일(금) 연구원 대회의실에서 포항 지역 로봇 강소기업인들과 함께 지역 로봇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현장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상호교류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제타크리젠(주), 지엠텍(주), (주)린도, 유징테크(주), (주)E.H.A, (주)코레스, (주)코아시스템, (주)엔아이텍, 삼정캐리월드(주) 등 포항 지역 로봇강소기업 대표자 및 포항시 강소기업육성과장 등 산·연·관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지역 기업체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기회가 됐다.

한국로봇융합연구원 www.kiro.re.kr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KIRO, 심양자동화연구소와 MOU 체결 外