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외 뉴스

이구스 e스풀, 소음테스트에서 무대 설비와 같은 탁월한 성능 입증!



이구스 실험실 테스트의 완벽성 
이구스는 독일 퀼른에 기반을 두고 있는 모션 플라스틱 전문 업체로, 약 830명 규모의 업계 최대 실험실을 보유하고 있다. 생산 품목 전체가 이곳의 다양한 테스트를 거치게 되어 있는데, 실체 적용 조건을 구현시킨 e체인 테스트 설비만 해도 180개로, 매년 진행되고 있는 기본적인 테스트와 개별 테스트의 수는 무려 3,000 여개에 달한다. 여기에는 다양한 온도 및 압력 테스트, 화학 약품에 대한 접촉 테스트까지 광범위한 분야의 테스트를 모두 포함하고 있다.

소음 분출 테스트로 e스풀 성능 입증
이번 e스풀 소음 방출 테스트 역시 이곳에서 이루어졌다. e스풀은 슬립 링이 필요 없는 케이블 일체형 시스템으로 에너지 및 신호를 안전하게 가이드 함을 물론 소음 레벨 역시 46㏈로 매우 조용한 작동 능력을 증명했다. 아주 미세하고 틈새 없는 곡률 변경뿐만 아니라 설치 공간 또한 적은 공간만 차지해 기존 존재했던 케이블 릴을 대체해 줄 대안으로 주목받을 것이 예상된다. 

e스풀의 간략한 구조 및 종류
전체 길이가 12m에 달하는 e체인은 회전 운동을 구현하기 위해 트위스트 밴드가 사용되었으며 통합 리턴 스프링이 이를 탄탄하게 유지시켜 준다. 소음 테스트를 위해 구현된 이번 e스풀은 2016년 2월 당시 24,000의 더블 스트로크를 완료하였으며 현재까지도 아무런 문제없이 잘 가동되고 있다. e스풀의 수명과 성능도 테스트를 통해 증명된 셈이다.

e스풀의 발전성
e스풀은 무대 설치와 같은 소음에 민감한 부분이나 제한된 설치 공간에 매우 적합함은 물론 최근 소음 제한 기준이 공공연하게 거론되고 있는 공장이나 물류 센터 등의 장소에 적용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국이구스(주) www.igus.kr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이구스 e스풀, 소음테스트에서 무대 설비와 같은 탁월한 성능 입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