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외 뉴스

인공지능의 응용 및 산업화 적극 지원

 

산업통상자원부가 지난 314() 코엑스에서 산··연 전문가들과 인공지능 응용·산업화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최근 이세돌-알파고대국으로 인해 인공지능에 대한 전국민적 관심과 인식이 증대되고 있는 가운데,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현황을 점검하고 응용·산업화를 촉진하기 위한 정책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 참석자들은 다른 나라들도 아직은 인공지능의 응용·산업화 초기단계라는 점을 강조하면서, 산업계의 인공지능 활용이 촉진되기 위해 필요한 R&D, 인력양성, 인프라 마련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한편 이관섭 차관은 인공지능의 응용·산업화는 아직 선진국도 초창기 단계로 발전여지가 큰 바, 앞으로 이 분야에 대한 지원을 보다 강화하는 한편, 과감한 규제완화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며 컴퓨팅기술 향상, 딥러닝 기술발전 등으로 인공지능 기술의 완성도가 높아지는 상황에서 향후 인공지능 기술의 상용화와 여타 산업부문으로의 확산이 보다 앞당겨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앞으로도 인공지능의 응용·산업화를 적극 지원해 나가고 업계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하여 제조업과 서비스업의 신시장 창출과 함께 시스템반도체, 센서 등 소자산업의 신수요를 선점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인공지능의 응용 및 산업화 적극 지원